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위례선 트램 노선도는 내년에 개통될 예정입니다. 개통이 되면 위신선(위례신사선)과 더불어 위례 신도시 입지가치를 끌어올릴 노선이라 보시면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위례선 트램 노선도, 개통 착공 시기, 공사 진행 상황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아래 버튼을 통하여, 현재 지연되고 있는 위례신사선에 대한 정보도 접하실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위례선 트램 노선도

     

     

    위례선 트램 노선도는 위례신도시의 교통난 해결과 대중교통 이용 편이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노선인데요. 

     

    5호선 마천역에서부터 8호선과 수인분당선 환승역사인 복정역과, 8호선 남위례역까지 위례 트램이 연결해줘서, 환승노선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교통 음영지역들의 교통 접근성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례신도시는 도시 가운데에 아파트들이 많은데, 지하철이 뚫려있지 않은게 아쉬운 점이었는데, 이런 약점을 위례트램이 25년에 개통되면서 완화시켜주는 것이죠.

     

     

     

     

    개통 착공 시기

     

     

    위례 트램은 2023년 4월에 착공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2025년 9월에 개통될 예정이고요.

     

    전차 차량은 총 10대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출퇴근 시간대에는 5분, 평시간대에는 10분 (지선 : 출퇴근 시간 10분, 평시 15분)으로 운행될 예정입니다. 

     

     

    공사 진행 상황

     

     

    현재 공사 진행 상황은, 2024년 4월 말 기준 공정률 43%로, 현재 노반 터파기를 비롯해 교량과 차량기지 건설등이 한창이라고 합니다. 올 11월까지 토목 및 건축 공정도 마칠 예정이고요.

     

     

    마무리

     

     

    지금까지 위례선 트램 노선도, 개통 착공 시기, 공사 진행 상황 등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위신선과 더불어 위례선 트램은 위례신도시의 미래가치를 책임질 노선이라고 봐도 무방한데요. 그만큼 위례선은 위례신도시 주민들을 빠르게 지하철역까지 이동시켜주면서, 수도권 핵심지까지 교통 접근성을 향상지켜줄 것이고요.

     

    여기에 위신선마저 개통된다면 방점을 찍는 것이겠죠.위례신도시 현재도 좋은 곳인데, 더 좋아지고 있는 거 같네요. 비록 현재 위신선 민투심 때문에 골머리긴 하지만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기 때문에 큰 걱정이 들지는 않습니다.

     

     

     

    반응형